1.  거인광학 이용 안내   

- 안녕하세요, 의뢰자분들의 편의와 접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용 및 접수에 관한 안내사항을 공지하기로 하였습니다. '기간트옵틱'의 사업장 소재지는 경기도 동탄으로 렌즈의 안전한 수령과 일정한 온, 습도 환경하의 보관, 유연한 작업시간안배를 위해 개인 작업실이 거주 공간내에 별도로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방문접수는 불가하며 택배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작업 접수는 개인당 1회/ 최대 3개 접수까지 가능합니다. 접수 숫자를 제한하는 이유는 단품으로 맡기시는 고객분들의 긴 대기기간을 줄이고 다양한 분들께 접수기회를 안배하기 위한 것이므로 꼭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접수문의는 카카오채널을 통해 받습니다. 기존 개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락주셨던 분들도 채널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창에서 '거인광학' 검색 후 작업 접수와 관련한 문의 주시면 되오며 주소 및 접수에 관련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가능시간은 평일 AM 10:00 - PM 18:00 입니다. 

- 부득이하게 카카톡을 이용이 불가능하신 분은 goliath09@naver.com으로 연락주시면 되오며, 가급적 카카오채널을 이용해 접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경로 이용시 문자 확인이나 답변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2.  접수 방법 / 작업 진행 절차 


2-1. 접수 방법

- 접수는 택배접수를 우선으로 하며, 상단의 연락처를 통해 접수문의를 주시면 택배 발송할 주소를 안내해드립니다.
렌즈 발송시 가급적 파우치나 케이스에 넣으신 후 버블캡으로 충분히 둘러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사항을 명기하여 동봉해주시면 됩니다. 발송 전 시점을 미리 고지해주시고 발송 후 반드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성함
   * 연락처
   * 배송 받으실 주소  


2-2. 작업 진행 절차

- 도착한 렌즈는 도착 후 1주일 내로 육안점검과 조작부 작동점검, 분해 전 각 렌즈면의 매크로 촬영 등을 통한 상태 파악을 거치고 결과물을 공유해드립니다. 점검비 3만원이 발생하며 오버홀 작업 진행시 점검비는 작업비에 포함이 되게 됩니다. 점검 결과 오버홀을 통한 개선의 여지가 없거나 작업이 불가능한 상태인 경우 착불 택배로 렌즈를 돌려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 작업진행이 결정된 렌즈는 분해에 들어가게 되고 작업 전 대기시간은 1~3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올드렌즈 특성상 부식, 고착 등에 의해 작업시간을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분해흔과 클리닝 흔적의 최소화를 가장 중요한 목표로 하기 때문에 하루 1-2개 정도의 렌즈만 작업하므로 대기기간의 정확한 예상이 힘든 점 이해부탁드립니다. 

- 작업진행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는 따로 드리지 않지만 택배도착 시점을 기준으로 작업진행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로그 상단에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작업의 대략적인 날짜를 업데이트 해드리고 있습니다.

- 작업이 완료되면 작업 사진과 함께 작업결과 리포트를 안내해드립니다. 택배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며 일주일에 1-2회 발송하므로 작업 완료 후 발송까지는 시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입금 안내

- 입금은 혼동을 막기 위해 작업이 모두 종료 된 뒤 작업리포트 이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3. 이용시 주의사항   


- 중고 올드렌즈 구매시 상태에 대한 카톡 상담 등은 받지 않습니다. 이는 작업시간을 방해받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무엇보다 사진만으로는 상태 파악이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첨언을 드리자면 가급적 중고장터나  해외 옥션 사이트 매물 구매시는 사진만 보고 구매하지 마시고 반드시 LED 테스트나 영상을 요청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판매자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과거 작업한 렌즈의 상태와 관련한 내용 문의 역시 답변이 힘듭니다. 오랜기간동안 쌓여온 작업물이 많기 때문에 일일히 기억하거나 사진을 찾는 것이 불가능하고 무엇보다 작업을 의뢰하신 분께 작업 종료와 함께 렌즈의 상태에 대해 최대한 정확히 설명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의는 판매자에게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이용 약관 안내   

- 초기 점검 단계에서 안내되는 작업비용에서 추가 가공이나 흑칠의 복구 등 렌즈 분해 후 알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비용이 일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라이카의 초기시리얼(대체로 17XXXXX 아래의 시리얼)렌즈들은 짜이스에 비해 열악한 코팅기술을 가지고 있었으며 조리개나 헬리코이드의 윤활유로 동물성 유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쉽게 산패된 기름에 의한 유막과 습기로 인한 헤이즈가 함께 작용하여 렌즈의 코팅이 매우 불안정한 상태인 경우가 있습니다. 최대한 주의를 기울에 작업하지만 헤이즈나 유막이 심하거나 오랜 기간 관리가 되지 않은 경우 표면에 점착되어 제거가 불가능한 상태, 혹은 유막에 의한 화학변화로 이미 코팅이 헤이즈와 엉켜 박리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렌즈들에 대한 작업시 점검 단계에서 코팅손상이나 박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점검 후 사전 상담을 통해 작업방향을 결정합니다.

- 접수되는 모든 렌즈는 작업 컨디션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루 1~2개를 최대한의 주의를 통해 작업하고 있으나 올드렌즈의 특성상 부품의 경화나 부식 등에 의해 분리가 불가능하거나 분리 과정 중 부득이하게 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보상금액은 통상적 기준에 따라 사전 견적에서 안내해 드린 수리비로 갈음해드립니다.

- 발삼 분리/재접착, 특히 금속으로 실링된 렌즈군의 분리 등 선반가공과 과도한 열, 압력이 가해지는 수리의 경우 역시 다년간의 노하우와 주의를 통해 작업이 진행되지만 파손면책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 진열 등 지속적인 자외선에 의해 렌즈 소재 자체의 내부에 점상열화가 생기거나 표면에 침식이 진행된 경우는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렌즈는 점검 단계에서 다른 부분의 렌즈가 클리닝의 여지가 없이 깨끗하거나 조작감 등 개선여지가 없는 경우 점검비용만 발생하고 돌려드려 보내게 됩니다.

- 작업경과가 드라마틱한 경우나 컨디션이 좋은 개체의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한 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시리얼은 포토샵 처리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