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jifilm S5Pro.

드디어 디지털을 들였습니다! 행사용으로 쓸려니 아무래도 필름으로는 감당이 안되어 고민하던 차에 결국 Fujifilm S5pro로 왔습니다. 역시 DR400의 감동은 대단하군요! 정노출로 찍으면 거의 Fujichrome Provia 100F에 필적하는 색감을 보여줍니다. 약간 노출을 오바시키고 F1 모드에 놓으면 negative 결과물을 보는듯 하구요.

렌즈는 여러가지 놓고 고민하다가 AF-s 35mm f1.8로 정했습니다. MF 35mm f1.4 렌즈도 무지 써보고 싶었던 렌즈라 갈등했었는데 DSLR만큼은 신속하게 쓰자라는 생각에 포기했습니다. 신선하고 맑은 색감이 S5pro와 궁합이 무척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분명히 서브로 구분짓고 들인 디지털인데 렌즈 욕심이 자꾸 생기네요;;; 이정도 색감이라면 예전에 잘 쓰다가 팔아버린 AF 85mm f1.4도 물려보고 싶고, 표준줌도 하나 있어야겠고....D200 바디성능에 니콘이 자랑하는 CLS 활용하려면 SB800 정도 있어줘야 예의일 것 같고...아무튼 역시 필름회사들이 만드는 바디들이 참 훌륭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코닥쪽 올드바디들도 무척 훌륭한 것 같던데...필름유저로써 마음에 쏙드는 S5Pro, 마음에 쏙드네요. : )


Designed by JB FACTORY